러시아 월드컵 4강전 잉글랜드 vs 크로아티아 전력분석, 예측




러시아 월드컵 4강전이 내일 7월 12일 새벽 3시에 있습니다.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가 만나는데 과연 누가 이길지 궁금합니다. 앞서 프랑스와 벨기에의 경기에서 프랑스가 1 : 0으로 앞서 이겼습니다. 물론 승부차기까지 가지 않았고 저는 너무 늦어 경기를 보지 못했습니다. 평일이라 너무 아쉽습니다..



오늘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 경기는 한 번 보려고 합니다. 저는 잉글랜드를 응원하려고 합니다. 지금이야 국대에 많은 선수들이 빠져서 이빨 빠진 호랑이 같지만 해리캐인 혼자서 열심히 골을 넣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 전력

크로아티아는 피파랭킹 20위입니다. 상위권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치로 끝나는 이름이 유행이었나봐요. 모드리치, 페리시치, 만주키치, 라키티치 등 많은 선수들이 있습니다. 선수들 이름이 특이해서 잘 외워지는 것일까요? 그래도 유럽권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많아 만만히 볼 상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잉글랜드 전력

잉글랜드는 피파랭킹 12위입니다. 랭킹으로만 보면 잉글랜드가 우세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독일을 이긴 것처럼 이정도 순위 차이는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잉글랜드의 골은 해리캐인이 담당하고 있다고 할만큼 많은 골을 넣었는데요. 선수들을 보면 해리캐인, 헨더슨, 스털링, 워커, 영 등 자국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이 보이네요. 생각보다 프리미어리그에는 잉글랜드 사람이 없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 vs 크로아티아 예측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의 경기를 예측해본다면 아마도 크로아티아가 이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잉글랜드를 응원하고 있지만 해리캐인의 상태에 따라서 골의 개수가 차이가 날 수 있으며 크로아티아 수비진이 해리캐인만 마크를 할 것이기 때문에 아마도 크로아티아가 이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크로아티아는 러시아, 덴마크를 이기고 올라오며 상대적으로 약한팀을 잡고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잉글랜드도 스웨덴, 콜롬비아 등 상대적으로 약한팀을 잡고 올라왔습니다. 따라서 선수들이 얼만큼 골을 넣어줄지 그리고 재밌는 경기가 펼쳐질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