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의 자기관리 비법, 만다라트 기법



오늘 앞서 오타니의 3경기 연속 홈런이라는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러한 오타니의 기량을 그냥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계획을 세웠으며 그 계획을 통해서 일본에서 최고가 되기로 결심했으며 그 꿈을 이루어 갔습니다. 그리고 일본만을 바라본 것이 아니라 그때부터 미국을 바라봤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오타니의 자기관리


만다라트라고 하는 자기관리 기법이 있습니다. 오타니 선수는 만다라트 기법을 활용해서 자신을 고나리했습니다. 마치 브레인스토밍, 마인드맵과 같이 생긴 표를 그리는 것인데요. 여기에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8가지를 적어놓고 그 8가지를 이루기 위해 세부사항을 적어놓는 것입니다. 이것을 글로 설명하면 이해가 잘 가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림으로 한 번 보겠습니다.


다음은 고동학교 1학년인 오타니 선수가 세웠던 계획입니다. 이렇게 뛰어난 선수는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가봅니다.


( 오타니의 만다라트 표 )


위의 표를 고등학교 1학년이 생각한 것입니다. 정말 감탄사밖에 나오지 않는데요. 최고의 투수가 되기 위해 얼마나 노력을 했을지 이 그림 하나만으로도 알 것 같습니다. 또한 투수와 타자 이도류를 위해도 노력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가운데에 자신이 이루려고 하는 목표를 써두고 그 옆으로 세부사항들을 계속 적어나가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그 세부사항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8가지씩 또 적어나가게 됩니다. 이것을 책상 앞에 붙여놓고 노력한다면 충분히 계획을 이룰 것 같습니다.


2018/04/07 - [야구정보] - 오타니 3경기 연속 홈런!! 부진 탈출?


앞으로도 오타니 선수의 좋은 모습을 기대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또한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렇게 만다라트 기법을 활용해서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